㈜한성식품,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2년 연속 수상
㈜한성식품, ‘대한민국 명가명품 대상’ 2년 연속 수상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1.03.2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데믹으로 한국 김치 위상 높아져 대만·호주시장서 호평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한성식품(김순자 대표)이 ‘2021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 명품 김치브랜드 명인명장(전통식품) 부문에서 2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은 한국소비자협회 주관으로 한국을 대표하고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는 기업과 제품을 대상으로 매년 전문가 경영성과 및 브랜드 인지도를 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한성식품은 크게 전통김치를 비롯해 특허김치, 웰빙김치 등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로 건강 및 발효식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해외에서 한국 전통김치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한성식품은 대만과 호주의 코스트코를 중심으로 대형 슈퍼마켓 등에 김치를 수출하고 있으며 유통되는 김치 구매의 99%가 현지인으로 최근 해외 수출이 크게 늘고 있다. 이외에도 미국, 유럽, 일본, 중동 등 세계 28개국에 김치를 수출하고 있다.

김순자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연속 수상하게 된 것은 우리나라 김치의 전통방식을 유지하기 위해 변화하는 환경과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36년간의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며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 세계 각 나라의 기호에 맞는 김치를 연구·개발하여 김치의 세계화를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