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로컬푸드재단, 토종종자 보급 설명회 열어
평택로컬푸드재단, 토종종자 보급 설명회 열어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1.04.0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종씨앗 보급단체 ‘토종씨드림’ 공동주최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사장 김준규, 이하 재단)은 지난 6일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토종씨드림(대표 변현단) 공동 주최로 평택 토종종자 보급 확대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토종씨드림에서 2020년 평택시 6개 읍면 117개 마을을 대상으로 조사·수집한 43개 작물 466점의 토종종자를 소개했다.

특히 설명회에 참여한 농민들은 달큰한 맛의 조선파, 조선무가 가진 매운맛, 토종 들깨의 높은 착유량, 천연 상비약으로 사용되었던 꽈리 등 사라져가는 우리 토종농산물이 가진 맛의 추억을 나눴다.

또 토종종자를 재배하는 것은 인위적인 상업용 개량종자로부터 토종종자의 생물종 다양성을 지키고 우리의 삶을 지키고 다음 세대를 지키는 일이라는 데 뜻을 같이했다.

설명회 마지막에는 토종씨드림이 설명회에 참여한 농민들에게 토종종자를 나눠줌으로써 토종작물 재배를 장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종자 나눔을 받은 농민들은 농산물 재배 후 씨앗을 받아 일부를 토종씨드림에 다시 돌려줌으로써 평택시 토종종자 보존·증식에 함께할 것이다.

이번 설명회의 강연자로 나선 변현단 대표는 “도시와 농촌이 균형 있게 발전하는 도농복합지 평택시가 운영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이 토종농작물의 판로의 역할을 하여 평택시 토종종자의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설명회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