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주주먹밥 신제품 판매업소 모집
광주시, 광주주먹밥 신제품 판매업소 모집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1.04.22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소 선정...5월 10~11일 온라인 접수 가능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광주시(시장 이용섭)는 광주의 맛과 영양을 담은 광주주먹밥 신제품 8종을 출시하고 신제품 판매업소 16개소를 다음달 11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주먹밥스낵 5종
주먹밥스낵 5종

이번에 출시된 광주주먹밥은 ‘오곡주먹밥’ ‘김치치즈주먹밥’ ‘떡갈비주먹밥’ 등 냉동판매형 3종과 주먹밥을 얇고 납작하게 눌러 스낵형으로 만든 ‘담백한 현미’ ‘영양만점 오곡’ ‘고소한 씨앗’ ‘감칠맛 김치’ ‘매력만점 강황김치’ 5종 등 총 8종이다.

모든 제품은 유기농 및 국내산 원료를 사용했으며, HACCP시설에서 생산된다. 제품은 개별 또는 선물세트로 포장 판매된다. 

광주주먹밥 신제품 판매를 희망하는 업소는 5월10~11일까지 2일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재)광주디자인진흥원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주먹밥 판매업소는 1차 대면 및 서면평가, 2차 현장 평가를 거쳐 선정되며 선정된 업소에는 판매를 위해 필요한 장비와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또 전문점에는 전문가 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시 박향 복지건강국장은 “광주주먹밥은 나눔과 연대, 광주정신의 상징음식으로 선정된 광주대표음식”이라며 “최신 트렌드에 맞춘 상품개발과 스토리텔링 연계 홍보를 통해 지역 대표 먹거리이자 관광상품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