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교육청, 유치원 신규교사 위한 연수 연다
부산동래교육청, 유치원 신규교사 위한 연수 연다
  • 박선영 기자
  • 승인 2021.04.28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저경력 교사 현장 적응력 강화 및 직무 전문성 신장 위해

[대한급식신문=박선영 기자] 부산 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원옥순, 이하 동래교육청)은 오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관내 공·사립유치원 신규 및 저경력 교사 35명을 대상으로 ‘2021 유치원 신규·저경력 교사 행복성장 플러스’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교사로서 첫 발을 딛는 신규교사 및 3년 미만의 저경력 교사들의 현장 적응력 강화와 직무 전문성 신장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유치원 업무와 학부모 상담, 유아 생활지도, 업사이클링 체험 등 주제로 강의 및 소그룹 분임활동, 비대면 체험 연수 등 4차시로 진행한다.

먼저 오는 30일 연산유치원 박혜란 원감이 ‘한 해 살이로 짚어보는 유치원 업무’를 주제로 원격 강의를 시작한다.

6월과 9월에는 공·사립유치원별로 분임을 구성해 ‘학부모와 긍정적인 관계 맺기’, ‘우리 반 아이들 마음 읽기’ 등 주제로 동료·선배 교사와의 대화를 통해 현장 적응력을 높인다.

10월에는 비대면 참여형 연수로 업사이클링(재활용품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그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할 수 있는 자료를 유치원으로 배송해 체험활동으로 진행한다. 

원옥순 교육장은 “신규·저경력 교사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 전문성을 키우고, 소통하는 협력적 유치원 문화를 터득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