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맞춤 케어를 진행해야
치아교정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맞춤 케어를 진행해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1.05.1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연신내 미소야 치과 윤성준 원장
은평구 연신내 미소야 치과 윤성준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치아교정은 이의 배열을 바로잡고 구강 내의 불균형 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치과 치료 중 하나이다. 치아교정을 청소년기에 진행할 경우에는 치아가 올바르지 않게 자라거나 턱이 잘못된 형태로 자라는 것을 초기에 바로잡을 수 있다. 성인이 된 후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성인이 된 후에는 치열을 바로잡음으로써 심미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치과 진료이기도 하다.

다만 치아교정을 시작하기 전에는 신중을 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의 치아교정은 약 2년 이상의 기간이 소요될 정도로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데다 한 번 잘못되면 다시 처음부터 진료를 진행하기가 까다롭기 때문이다. 따라서 치료 전 진단 과정부터 교정 장치 선택, 교정 치료 및 사후 관리 등을 모두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의료진을 선택할 때에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 의료진을 선택할 때에는 오랜 시간 치아교정을 진행하며 주걱턱이나 무턱, 과개교합이나 덧니, 뻐드렁니 등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풍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베테랑 의료진을 찾는 것이 좋다. 또한 진료를 진행하는 중간에 의료진이 바뀌면 진료 방향이 처음과 달라지거나 일관된 진료를 진행하기 어려운 만큼 의료진 한 명이 전담 진료하는 곳을 찾는다면 안심하고 진료를 진행할 수 있다.

더불어 3차원 정밀 기기를 갖춘 곳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교정 정 계획을 세울 때에는 구강 내의 상태에 대한 정보를 입체적인 자료로 확인해야 정확한 진료 방향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3D CT를 비롯한 다양한 첨단 기기를 갖춘 곳을 찾는다면 정확한 진료 방향을 바탕으로 한층 더 편안한 진료를 기대할 수 있다.

은평구 연신내 미소야 치과의 윤성준 원장은 “치아교정은 6개월~2년 이상의 짧지 않은 기간이 소요되는 진료인만큼 믿을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의료진의 실력과 함께 진료 시스템이나 첨단 기기의 사용 여부를 확인한다면 정밀한 진단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진료를 진행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