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대물림 계승 음식점을 찾습니다”
충북도, “대물림 계승 음식점을 찾습니다”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1.05.2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대 25년 이상 음식점 대상...6월 30일까지 접수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충청북도(도지사 이시종, 이하 충북도)가 우리 지역 전통음식문화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2021년도 대물림음식업소’를 찾는다고 27일 밝혔다.

대물림음식업소는 2003년부터 지정하고 있는 ‘충북도 인증음식점’으로, 아들, 며느리, 딸, 사위, 손자, 손녀 등에게 대를 이어 오랜 시간 맛집으로 사랑받아 온 음식점을 말한다.

지정 대상은 2대 25년 이상 운영 중인 음식점이며, 도내에서 생산하는 농수산물을 주로 이용하고 향토성 있는 음식을 취급하는 업소여야 한다.

단 ▲혐오 음식 취급 업소와 시설이 불결한 업소 ▲타 지역 전통음식 취급 업소 등 충북을 대표하기 부적절한 업소 ▲가맹점 형태로 운영하는 업소(단 본사가 도내일 경우 가능) ▲도 우수모범업소 및 밥맛 좋은 집으로 지정 후 3년 미경과 업소 ▲대물림업소 지정취소 후 5년 미경과 업소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충북도는 올해 5개 업소를 선정할 예정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다음 달 30일까지 시·군 위생부서 또는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시·군지회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물림음식업소로 지정되면 위생용품 구입비로 200만 원이 지원되고, 스마트 웹페이지 홍보, 충북의 맛집 책자 수록, 교육 및 경영컨설팅 등의 혜택을 받는다.

충북도 윤병윤 식의약안전과장은 “대물림음식업소는 자격요건을 만족하는 업소가 흔치 않아 격년제로 지정하고 있으니 업주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대물림업소 선정을 통해 지역 고유의 대물림업소를 발굴‧육성하고 음식문화 계승‧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