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비대면 김치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비대면 김치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1.05.31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부터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 통해 수업 참여자 모집, 연간 무료 운영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내달 1일부터 초등학교 4~6학년 20명 이상 단체 학급을 대상으로 비대면 김치 체험 프로그램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를 확대해 무료로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는 뮤지엄김치간의 대표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이었던 ‘어린이 김치학교’를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김치KIT(절임배추 1kg+김치양념 500g)를 활용해 박물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김치 만들기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새롭게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뮤지엄김치간 체험 프로그램 진행 모습.
뮤지엄김치간 체험 프로그램 진행 모습.

뮤지엄김치간은 기존 6~10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 프로그램이 폭발적인 인기리에 진행됨에 따라, 내달부터 초등학교 4~6학년 이상 고학년 단체 학급으로도 모집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에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으로 확대되는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 수업은 6~10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했던 수업보다 한층 더 심화된 내용으로 운영된다.

수업은 배추를 절이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삼투압 현상과 김치가 발효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산균 이야기 등 김치의 다양한 면모를 배워보는 ‘김치 이론’ 시간, 김치의 재료를 만지고 맛보고 냄새를 맡는 등 오감을 활용하는 ‘김치만들기 체험’ 시간으로 꾸려진다.

뮤지엄김치간 나경인 팀장은 “우리 아이들에게 한국의 김치와 김장문화를 배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초등학교 고학년 단체 학급으로 모집 대상을 확대하여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를 운영하게 되었다”며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김치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