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위해 교육전문가들과 ‘맞손’
교육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위해 교육전문가들과 ‘맞손’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1.06.02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기획과정 전문가 지원,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등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교육부(부총리 겸 장관 유은혜)는 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교육전문가(한국교육학회, 한국환경교육학회)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협력을 위한 교육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4월 8일 건축분야 전문가들과의 업무협약에 이어 진행되는 교육 분야 업무협약으로, 사전기획 관련 교육과정 전문가 발굴 및 지원, 교수학습혁신을 위한 학술·연구 등 내실 있는 사업 운영 및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최교진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장을 비롯해 정일환 한국교육학회장, 정철 한국환경교육학회장이 참석했다.

먼저 한국교육학회는 사업 대상학교 사전기획가(교육과정 전문가)를 발굴하고 학교 현장과 지속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운영사례들을 연구하며, 추후 관련 세미나‧포럼 등을 함께 개최해 나간다.

한국환경교육학회는 미래학교의 환경생태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연구와 공모전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환경문제 실천의 장으로서 학교를 조성하는 데 협력한다.

유은혜 부총리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은 우리가 바라는 학교 모습을 구체화하고 현실로 만들어가는 과정으로 교수학습 혁신과 학생 중심의 미래형 교육과정을 실현하는 미래교육 전환 프로젝트”라며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이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