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단체급식요리 경연대회’ 개최
aT, ‘단체급식요리 경연대회’ 개최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1.06.0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 주제로 열띤 경연, 수상작 레시피는 일선 급식소에 보급하기로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21 단체급식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2021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와 연계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단체급식요리 경연에는 학생·조리사·일반인 등 사전예선을 통과한 22개 팀이 참가해 ‘로컬푸드’를 활용한 단체급식 메뉴 개발을 주제로 경연을 벌였다.

대회는 친환경농산물과 로컬푸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친환경농산물은 ▲건강한 소스 또는 육수 활용 ▲세계의 식문화 경험 ▲친환경 아침식단 ▲전통문화 적용 ▲오븐 활용 친환경 메뉴 등 5가지 주제이며, 로컬푸드는 지역의 특산물을 활용한 단체급식 적용 가능 메뉴 개발을 주제로 경연을 펼쳤다.

경연을 통해 선발된 부문별 수상 팀에게는 농식품부 장관상과 aT 사장상이 수여되고 부상으로 상금이 지급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라이브 방송과 실시간 시청자 투표 방식으로 경연을 진행했다.

경연대회 수상작 레시피는 공공급식 분야 급식 메뉴 개발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급식전자조달시스템(eaT) 홈페이지와 aT 블로그 등 SNS에 게재할 계획이다.

aT 농식품거래소 윤영배 본부장은 “이번 경연대회는 친환경 농산물과 로컬푸드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만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단체급식을 통해 우리 농수산물의 소비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