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현대그린푸드와 위생 컨설팅 나선다
서울시, 현대그린푸드와 위생 컨설팅 나선다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1.06.0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가공식품 생산업체 대상 식품위생 컨설팅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현대그린푸드와 손잡고 지역 가공식품 생산업체 대상으로 식품위생 컨설팅을 실시한다.

지난 2018년 11월 개관한 서울상생상회는 서울시가 지역 중·소농을 돕고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거점 도농 교류공간으로 지역과 서울의 상생을 목표로 생산자에게는 낮은 수수료를 적용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상생상회와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상반기부터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과 과잉 생산 농산물 등의 판로 지원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상생상회와 현대백화점이 주최하고 약 30여개 지자체가 참여한 지역 제철 농·특산물 기획전 ‘상생상회, 더그레이트팜페스타’에서 약 1억 8천만 원의 성과를 올렸다.

현대그린푸드 식품안전실에서 실시하는 식품위생컨설팅은 각종 신고증, 보건증 등의 법적사항부터 식재료 보관상태 및 제조 공정 등의 위생 점검과 잔류농약검사, 미생물 검사, 금속성 이물검사 등 식품위생 시험 검사를 지원한다. 만약 위생 점검에서 결함이 있는 경우, 해당 영역에 대한 개선 조치 및 컨설팅을 실시하고 현대백화점 입점 기준에 따른 개선 지도를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특별 판로 지원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먼저 상생상회 특별 입점 혜택과 11번가, 네이버, 현대온라인몰(Hmall), 현대그린푸드 현대장터, 현대백화점, SRT 수서역 등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창구를 통해 판로 지원을 하며, 오는 7월~9월 운영 예정인 상생상회-현대백화점 특별 기획전 행사도 지원한다.

조혜원 서울시지역상생교류사업단장은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및 가공품 발굴을 위해 위생 컨설팅 및 특별 판로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창구를 통해 우리 농·특산물 판매를 활성화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지역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