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컨퍼런스 개최
제11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컨퍼런스 개최
  • 정지미 기자
  • 승인 2021.06.17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산업 내 국내외 친환경 동향과 발전 전략 공유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17일 14시부터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한 ‘제11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유튜브 국가식품클러스터TV 방송화면 캡쳐
사진=유튜브 국가식품클러스터TV 방송화면 캡쳐

‘미래를 위한 그린 시그널, 식품산업 ESG를 더하다’가 주제인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식품산업 안에서의 ‘친환경’에 대한 국내외 동향과 발전 전략을 공유한다.

그리고 컨퍼런스에 앞서 국내 식품분야 산학연의 ESG 경영유도와 확산을 위한 ‘탄소중립 협약식’도 진행된다. 협약식에는 풀무원 등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와 청년창업기업, 연세대, 소비자단체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과 함께 참여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네슬레 부사장 Chris Hogg의 ‘네슬레의 탄소배출 저감 정책’이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Green in Food’ ‘Green in Packaging’ ‘Green in Industry’의 3 세션으로 진행되며, 각 세션마다 주제발표와 질의응답(Q&A)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는 유튜브(국클TV, 아리랑TV), 페이스북 등으로 한·영 동영상이 전 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며, 행사 후 주제별 영상을 편집·게시하고 유튜브를 통해 지속 홍보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김현수 장관은 환영사를 통해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식품업계의 ESG가 기업경영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기를 희망한다”며 “미래식품산업의 트랜드와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필요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