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 개최
전북교육청,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 개최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1.06.22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6일까지 작품 접수...그림일기, 포스터, 슬로건, 캠페인사진 등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 이하 전북교육청)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21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북교육청은 바람직한 식생활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학교급식을 통한 배려 감사·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2021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그림일기(초 1~3학년), 포스터(초4~6학년/중·고생), 슬로건(초·중·고 및 교직원), 캠페인 사진(초·중·고 및 교직원) 등 4개 분야다.

공모주제는 4가지로 구분돼 있다. ▲덜 달게·덜 짜게 먹기, 골고루 먹기, 식중독 예방 등을 담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음식물 남기지 않기, 음식물 탄소발자국 줄이기 등을 포함한 ‘환경도 생각하는 학교급식’ ▲즐거운 점심시간, 감사하며 먹기 등을 위한‘ 행복한 학교급식’ ▲슬기로운 급식시간, 거리두기 지키기 등을 담은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학교급식’등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7월 16일 오후 6시까지로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전북교육청은 외부위원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주제성·창의성 및 독창성·표현력·활용성 등을 평가한 뒤 오는 7월 28일 최종 심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분야별로 대상 1편, 최우수 2편, 우수 3편, 장려 10편을 시상할 예정으로 수상작은 바른 식생활 교육 및 학교급식 홍보 전시 등에 활용된다. 

작품 제출 규격, 유의사항 등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