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과 함께 나만의 텃밭 가꿔요”
“곤충과 함께 나만의 텃밭 가꿔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1.06.2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 자연사박물관-덕진구어린이급식센터, 어린이 생태학습 프로그램 운영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전북대학교 자연사박물관(관장 박진호)는 전주 덕진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노정옥, 이하 덕진구센터)과 함께 전북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린이 등에게 ‘곤충과 함께하는 나만의 텃밭 가꾸기’라는 주제로 생태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덕진구센터가 분양받아 관리하고 있는 텃밭에서 자라는 가지, 토마토, 배추 등 채소를 관찰하고, 자연사박물관에서 곤충과 먹이 등에 대해 알아보는 교육활동이 진행된다.

교육활동 후에는 곤충의 다리, 날개, 눈 등의 생김새를 관찰하고 나비의 한살이 자석붙이기, 곤충 표본 만져보기, 천연기념물 퍼즐 맞추기, 멸종 위기종 그리기 등 다양한 놀이시간을 갖는다.

또한 체험객들에게 곤충뿐만 아니라 독수리, 수리부엉이, 하늘다람쥐, 올빼미 등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물의 모습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한다.

박진호 관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들이 도심 속 자연친화적 공간에서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게 됐다”며 “꼼꼼한 방역과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문화공간으로서 더욱 풍성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전북대학교 자연사박물관 학예실로 신청하면 되며, 모든 체험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