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수산식품산업 디지털 뉴딜 싱크탱크 출범
aT, 농수산식품산업 디지털 뉴딜 싱크탱크 출범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1.06.2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뉴딜 CEO혁신자문위원회 구성 완료 후 첫 회의 열어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가 지난 28일 농수산식품산업의 디지털화 촉진을 위해 디지털뉴딜 CEO혁신자문위원회를 신설하고, 서울 aT센터에서 킥오프 회의를 열었다.

공사는 지난 2월 공개한 농수산식품산업 통합 정보 플랫폼인 ‘KADX(www.kadx.co.kr)’와 새롭게 개편한 농산물수급정보사이트 ‘농넷(www.nongnet.co.kr)’을 중심으로 농수산식품산업의 빅데이터 활용을 준비하고 있다.

aT는 이러한 데이터 인프라를 중심으로 농수산식품산업에 디지털 뉴딜 확대를 위해 기관, 학계, 산업 전문가 10명이 참여하는 자문위원회를 신설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김춘진 사장을 의장으로 해 공사의 디지털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공사가 보유한 자원을 활용해 농수산식품산업의 디지털 뉴딜을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자문위원과 공사 디지털혁신단의 실무자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다.

공사는 디지털뉴딜 CEO혁신자문위원회를 디지털 뉴딜 사업 추진과 경영혁신, 디지털 마케팅 싱크탱크로 활용하고 여기서 얻어진 양질의 아이디어를 농수산식품산업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 나갈 계획이다.

김춘진 사장은 “공사는 농수산식품산업의 디지털 뉴딜 리더로서 디지털 경제 확산과 4차 산업혁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며 이를 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