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빅데이터·AI, 전문가 상담 신청하세요
농식품 빅데이터·AI, 전문가 상담 신청하세요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1.07.0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범정부 빅데이터 플랫폼 연계 상담회 개최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는 오는 13일과 14일 양일간 서울 aT센터에서 농식품 분야 빅데이터·AI 상품 개발 및 활용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aT를 비롯go 국가 디지털 댐 사업에 참여해 산업별 빅데이터 플랫폼을 운영 중인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임업진흥원, 한국교통연구원, MBN매일방송 등 5개 기관이 연대해 구성한 빅스퀘어 유니언의 협력 사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상담회는 농식품 빅데이터 플랫폼의 데이터 제공기업인 나이스지니데이타㈜, (재)한국무역통계진흥원, (재)전라남도문화산업진흥원, ㈜이지팜, 유로지스넷㈜, ㈜케이플러스 등 6곳이 참여해 데이터 활용을 고민하는 지자체·기업 및 예비창업인 등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빅데이터·AI 활용 사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9일까지 빅스퀘어 유니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aT 이원기 디지털혁신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농식품 산업도 데이터 활용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으나 기술 상용화 속도는 타 산업군에 비해 느린 편”이라며 “이번 상담회가 농식품 산업의 디지털 전환 속도를 당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