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건강급식 우수학교 15개교 선정·시상
대구교육청, 건강급식 우수학교 15개교 선정·시상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1.07.22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이 추천한 3개 학교(교동중, 동부중, 함지고)도 선정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 이하 대구교육청)은 학교급식 정보 공유를 통한 급식 만족도 제고를 위해 2021년 건강급식 우수학교 15개교를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선정된 15개교는 초등학교 8(상원초, 한실초, 신천초, 유가초, 새론초, 영선초, 수성초, 대산초) 중학교 4(와룡중, 운암중, 교동중, 동부중) 고등학교 3(대구여고, 계성고, 함지고) 등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학생들도 건강급식 우수학교로 추천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교동중학교, 동부중학교, 함지고등학교 등 3개 학교는 학생들이 추천해 선정됐다.

교동중학교 3학년 장빈 학생은 ‘찹쌀밥, 매운어묵국, 로제스파게티, 푸딩샐러드, 버터플라이새우구이, 무오이피클, 짜먹는 요거트’로 구성된 식단을 추천하면서 “시각을 자극하는 핑크빛 무피클과 파릇한 샐러드로 눈이 먼저 즐거운 밥상으로 신선한 샐러드 속 푸딩은 채소를 싫어하는 학생들도 손이 가는 음식으로 건강도 챙기고 잔반도 줄이는 ‘저탄소 밥상’”이라고 소개했다.

동부중학교 3학년 김지민 학생은 ‘찹쌀현미밥, 돼지갈비찜, 취나물된장무침, 잡채, 알감자버터구이, 비트나박김치, 마시는샐러드(그린사과)’로 구성된 식단을 추천하면서, “정성스러운 밥과 반찬들을 먹으며 골고루 영양을 섭취할 수 있어 하루하루 건강해지고 있고 내일은 어떤 맛있는 식단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된다”고 소개했다.

함지고등학교의 지난 3월 26일자 급식사진. 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함지고등학교의 지난 3월 26일자 급식사진. 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특히 함지고등학교는 푸동푸동 동아리(요리동아리) 학생 6명이 ‘칼슘강화쌀밥, 닭개장, 동인동찜갈비, 치즈감자전, 배추김치, 오렌지’을 추천해 우수학교에 선정됐는데, 동아리 소속 2학년 김재준 학생은 “면역력·식습관·만족도 모두 높이는 식단”이라며 추천한 소감을 전했다.

대구교육청은 건강급식 우수학교로 선정된 15개교에 학교급식 특별식 제공비(학생 1인당 1200원), 학교급식 종사자 격려금(1인당 10만 원)을 지급하고, 교육청에서 실시하는 각종 연수, 포상 대상자 선정 시 우대할 예정이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건강급식을 지향하는 대구교육청 학교급식의 방향을 알리고 공유하기 위한 ‘건강급식 우수학교 추천’에 학교, 학생 및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