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하절기 어린이집 급식·위생 및 안점점검 실시
영양군, 하절기 어린이집 급식·위생 및 안점점검 실시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1.07.22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어린이급식센터·소방서·경찰서 합동점검 추진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하절기를 맞아 감염에 취약한 어린이집 영유아의 식중독 등 급식 관련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코로나19 대비 방역관리 이행상황과 통학차량 및 미세먼지 관리 점검을 위해 지난 19~20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5개소를 대상으로 군 보육부서, 위생부서 및 어린이급식지원센터, 관할 소방서와 경찰서 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서 급식 위생관리, 어린이집 시설, 화재예방, 통학차량 및 안전교육 등 어린이집 안전 전반에 대해 집중 점검하는 동시에 코로나19 대비 방역수칙 이행사항 등을 병행 점검했다. 

급식 위생 점검은 위생모, 위생복, 작업화 등의 착용 여부, 칼·도마구분 사용, 시설설비,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 식단표 작성 적정성 여부 등으로 진행됐으며, 방역관리 점검은 비상연락체계 및 인력 배치, 위생 및 방역관리 등을 확인했다. 이와 함께 통학차량 및 화재사고예방, 신속대피 가능 여부, 미세먼지 관리 등을 점검했다.

점검결과에 따라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하고, 위반사항이 있을 시 행정처분 등을 통해 조치할 방침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집중점검으로 여름철 무더위에 따른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코로나19 방역수칙 이행사항의 사전 관리로 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관내 어린이집에서도 급식·위생 및 안전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