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여상, 서영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전남여상, 서영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1.07.23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계고 학교 밖 학점인정 과정 운영 위한 업무협약
‘제빵·네일미용’ 과정 운영 위한 협력체계 구축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최규명)과 서영대학교(총장 김정수)가 지난 21일 ‘직업계고 학교 밖 교육 학점 인정 과목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직업계고 학교 밖 교육 학점인정 프로그램 공동 운영 ▲교육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시설·장비·인력 등 제반사항 상호협력 ▲뷰티 미용, 제과·제빵 등의 전문교과목 운영을 위한 인프라 공유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오는 8월9~13일 총 34시간 동안 실시되는 고교학점제 학교 밖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된다. 학생들은 반죽, 발효, 굽기 등의 기본적인 제빵 실습과정과 네일의 이론, 관리, 네일아트 기법 등의 네일 실습과정을 배우게 된다. 또 서영대에서 취득한 학점은 추후 서영대 입학 후 이수학점으로 인정 받을 수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단위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소수 선택과목에 대한 학습기회를 학생들에게 보장할 방침이다. 또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로와 연계된 실습 체험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전남여상 최규명 교장은 “학교 밖 학습을 활용할 경우 수업의 다양성을 살릴 수 있다”며 “정규 교육과정과 상호 보완한 다양한 학습경험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