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밥맛, 우리품종 ‘참드림’으로 살려보세요 
여름철 밥맛, 우리품종 ‘참드림’으로 살려보세요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1.07.2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농기원, 경기미 요리공모전서 선발된 우수 요리 소개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석철, 이하 경기농기원)은 경기도가 개발한 신품종 쌀 ‘참드림’을 활용한 요리 공모전을 진행하고, 선정된 요리들의 요리법과 체험단 후기 등을 27일 공개했다.

앞서 경기농기원은 지난 5월 27일부터 7월 5일까지 ‘우리품종 경기미 체험단’을 진행했다. 체험단에 참가한 총 150명은 ‘참드림’과 ‘가와지1호’ 품종으로 밥을 지어 직접 맛본 뒤 개인 블로그 등에 후기를 남겼다. 

이후 경기농기원은 지난 4월 26일부터 6월 7일까지 ‘우리품종 경기미 쌀 요리 공모전’도 진행했다. 역시 총 150명이 참여해 참드림과 가와지1호를 활용한 요리법을 제시했고, 4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2021년 우리품종 경기미 요리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요리는 ‘참드림 누룽지 까나페’로, 누룽지 위에 다양한 재료를 올려먹어 색다른 한끼 식사로도 좋고 가족들과 즐겁게 만들어 볼 수 있다. 구수한 밥향이 일품인 참드림쌀은 누룽지를 만들기에 매우 적합하다. 

‘참드림 누룽지 까나페’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참드림쌀로 밥을 지어 오븐이나 후라이팬에 구워 누룽지를 만든다. 누룽지 위에 마요네즈를 얇게 바른 뒤 각종 채소나 달걀, 새우, 참치 등을 올리면 된다.

대상 수상작 외 ‘우리품종 경기미’ 요리공모전 응모작(2020~2021) 408건의 조리법은 경기농기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농기원 조금순 농촌자원과장은 “코로나19로 집안 생활이 늘어난 요즘, 촉촉하고 윤기 있는 갓 지은 쌀밥으로 가족들의 건강한 한 끼를 챙기고 싶을 때 ‘참드림’ 품종을 선택해 볼 것을 권한다”며 “앞으로도 신품종 쌀의 우수한 품질과 특성을 활용한 소비 활성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