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에 조여정씨 위촉
해수부,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에 조여정씨 위촉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1.07.2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촉식 열고 홍보영상 촬영 진행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 이하 해수부)가 지난 29일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로 배우 조여정 씨를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문성혁 장관과 조여정 홍보대사와 함께 대한민국 수산물과 K‧FISH 브랜드 홍보 화보 및 영상 촬영을 진행했다.

올해 수산물 수출액은 지난달 23일 기준 14억 5천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나 증가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장기화로 수산물 수출이 침체기를 겪었으나 최근 세계경제와 교역이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며 수산물 수출도 역대 최대실적을 기록했다.

배우 조여정 씨는 2019년 한국영화 100년 역사상 최초로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비롯해 해외 유수의 영화제를 휩쓴 영화 ‘기생충’의 주연배우로서 국내·외에서 인지도가 높다.

조여정 홍보대사는 “평소에도 수산물을 즐겨먹고 건강식에 관심이 많았는데 우리 수산물과 K‧FISH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 홍보대사가 되어 매우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문성혁 장관은 “배우 조여정 씨와 함께하는 수산물 홍보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수산물에 대한 해외 인지도를 높이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케이팝(K-pop), 케이드라마(K-Drama)와 같이 K‧FISH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수산식품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