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대두협회, 영양사 대상 콩기름 레시피 공모전 연다
미국대두협회, 영양사 대상 콩기름 레시피 공모전 연다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1.08.0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7일까지 접수...1등 상금 200만 원 등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미국대두협회 한국주재사무소는 국내 영양사들을 대상으로 ‘2021 미국산 고올레산 콩기름 레시피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미국대두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고 롯데푸드가 협찬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미국산 고올레산 콩기름을 활용한 단체급식 메뉴’를 주제로 진행되며, 한식, 중식, 양식 등의 구분 없이 다양한 메뉴로 참여할 수 있다.

자격 조건은 영양사 면허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호텔/리조트, 단체급식업체, 식품회사에 근무 중인 영양사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온라인 예선은 8월 2일부터 27일까지 미국대두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예선 결과는 9월 17일에 발표되며 본선 진출자는 10월 2일 롯데푸드 본사 쿠킹 스튜디오에서 경연을 펼치게 된다.

이번 콘테스트 대상 1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1명) 100만 원, 우수상(2명) 50만 원, 장려상(8명)은 30만 원의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심사는 배화여자대학교 전통조리과 김정은 교수와 중식당 진지아의 최형진 대표가 맡을 예정이다.

미국대두협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에서 고올레산 콩기름의 우수성을 식품업계에 알리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깨끗하며, 경제적인 식품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