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제조 ‘푸드에너지’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제조 ‘푸드에너지’
  • 김지혜
  • 승인 2011.05.06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먼저 인사 드립니다

푸드에너지 주식회사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제조 및 판매와 음식물쓰레기 자원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업체이다. 푸드에너지라는 상호는 처리기 브랜드 명과 같으며 음식물쓰레기를 자원화 하겠다는 기업이념을 담고 있다.

보통의 음식물 처리기는 미생물 처리방식, 건조 방식, 분쇄 건조방식 등 크게 세 가지로 분류되어 보급하고 있으나 어떠한 처리기도 효율성을 사용자로부터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

음식물쓰레기를 자원화가 가능하다고 각 제조업체에서 주장하나 실제로 자원화 시킨 예가 전무하다. 결과적으로는 기존 음식물 처리 방식으로는 음식물 쓰레기의 자원화는 불가능하다고 단언할 수 있다.

‘푸드에너지’는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했다. 우리나라는 음식물 쓰레기가 2005년부터 매립금지 됐고, 2013년부터는 축산폐수 및 음식물 쓰레기의 해양투기가 전면 금지되는 런던협약 가입국이다.

아직 대다수의 국민들이 음식물 쓰레기 처리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으나 향후에는 쓰레기 문제로 인한 처리방법과 환경오염의 심각성이 가장 큰 사회문제로 대두될 것이다. 푸드에너지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리나라 음식물 쓰레기 특성상 80~85%가 수분이 함유되어 있어 ‘음식물 처리기 푸드에너지’는 특허를 획득한 탈수방식을 적용해 분쇄 압축하여 발생된 음식물을 70~80% 감량시켜준다.

또한 처리된 결과물의 염분 함유랑은 약 0.01~0.03% 이내이기 때문에 퇴비나 사료로 즉시 자원화가 가능하며 겨울철 난방연료로 사용이 가능하여 무한 자원이 된다는 것이다. 현재 그런 자원화 시설을 설계 중에 있으며 2012년 하반기쯤에는 펠렛을 연로로 사용하는 시설 농가에 저렴하게 보급할 예정이다.


전시품목 :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홈페이지 : http://www.foodenergy.co.kr(준비 중)
대표전화 : 043-231-89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