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우수 어촌계 가공상품 품평회 열어
전남도, 우수 어촌계 가공상품 품평회 열어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1.08.1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어촌특화지원센터와 6차산업화 역량 높여 어촌소득 증진 노력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 이하 전남도)가 지난 13일 전남어촌특화지원센터(센터장 최연수)와 함께 전남의 우수어촌계에서 주문자상표부착 생산(OEM) 방식으로 개발한 가공상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날 품평회에서는 고흥 신평어촌계와 진도 수산가공업체 ‘바다엔’이 개발한 ‘마음담은 미역’, 장흥 이회진어촌계와 나주 농수산물가공업체 ‘샬롬’이 개발한 ‘바다김 그대로 김국’ 등을 선보였다.

특히 완도해양바이오센터의 안병제 박사와 이상묵 자문위원이 참석해 출시된 제품에 대해 조언을 했다.

이와 함께 2022년 어촌뉴딜300 사업 선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전남의 우수 어촌계인 강진 사초어촌계, 고흥 우두어촌계, 장흥 이회진․장환어촌계, 진도 모사 어촌계, 해남 동현․임하어촌계, 영광 월봉어촌계 등의 어촌계장들도 평가 과정에 참여했다.

전남어촌특화지원센터는 전남 어촌에서 생산하는 수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어민 소득을 증진하기 위해 도내 수산가공업체와 어촌계, 전문기관인 완도 해양바이오센터 등을 연계한 시스템을 구축해 매년 수산물 가공 상품을 개발 중이다.

센터가 주도해 개발한 해남 송호 전복 분말과 여수 안포 조개 분말 등 어촌특화상품 2종이 친환경 식품시장에 첫 진출해 지난 2019년 8월부터 아이쿱 생협이 운영하는 ‘자연드림’ 전국 300여 매장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고흥 신평의 마음미역도 시판 중이며, 장흥 수문 키조개, 여수 소경 바지락 등을 이용한 스낵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김충남 전남도 섬해양정책과장은 “전남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산물이 나는 곳으로 앞으로 이를 소비자 기호에 맞게 가공하고 유통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가 될 것”이라며 “전남어촌특화지원센터와 함께 우수 어촌계를 꾸준히 발굴해 6차산업화를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수산물 가공상품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