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사립유치원 만든다
투명한 사립유치원 만든다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1.08.3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교육청, 회계 신뢰성 위한 현장 컨설팅 실시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 이하 울산교육청)이 사립유치원 25개소를 대상으로 8월 31일부터 11월 25일까지 현장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현장 컨설팅은 사립유치원의 투명한 회계 운영을 통해 교육기관으로써 책무와 신뢰를 확보하고, 회계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예결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이번 컨설팅에 선정된 25개 사립유치원은 에듀파인 TF팀 12명, 교육청 에듀파인 지원센터 직원 6명이 2인 1조로 편성해 유치원당 총 6회에 걸쳐 방문 컨설팅이 실시된다.

특히 현장 컨설팅에서는 회계 데이터 품질향상을 위한 예산 편성 오류 수정, 결산 분석에 따른 오류 안내, 수입 지출 처리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컨설팅 후에는 설문조사를 실시해 사립유치원 회계 업무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앞서 울산교육청은 상반기에도 찾아가는 에듀파인 지원을 19회 지원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평소 유치원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바로 해결하는 등 컨설팅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사립유치원 회계 신뢰성 확보를 위한 현장 컨설팅과 더불어 회계 교육, 찾아가는 에듀파인 지원센터 및 에듀파인 TF팀 운영 등을 실시해 사립유치원 지원체계가 더욱 잘 구축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