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식품! 건강한 삶!’
‘좋은 식품! 건강한 삶!’
  • 이원식
  • 승인 2011.05.1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제10회 식품안전의 날 행사 개최

제10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학술세미나와 식중독 예방 캠페인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은 제10회 식품안전의 날(5월 14일)을 맞아 11일부터 20일까지를 식품안전 인식 주간으로 정하고, ‘좋은 식품! 건강한 삶!’을 주제로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과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 식품안전의 날 행사는 기념식, 학술세미나, 시니어감시단 발대식 및 청계천 건강걷기 대회 등 소비자, 식품업계, 협회, 정부가 함께 식품안전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13일 식약청 강당에서 개최되는 기념식에서는 식품산업발전과 사회공헌에 크게 기여한 (주)오뚜기 함태호(82세) 명예회장에게 국민훈장 동백장이 수여된다. 또 국민보건 향상 및 식품안전에 기여한 중앙대학교 식품공학과 박기환 교수가 근정포장을 받는 등 식품안전에 공로가 많은 각계 인사 96명에게 훈․포장 및 표창이 수여된다.

또한 12일부터 13일까지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학술세미나는 ‘올바른 먹을거리 및 나트륨 저감화를 위한 실천방안’, ‘외식․급식산업체에서 나트륨 저감화 전략’, ‘식중독 원인규명 향상 및 저감화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아울러 부정불량식품 및 허위·과대광고를 감시하게 될 시니어감시단 발대식 및 청계천 건강걷기 대회(14일)와 상암동 마라톤 대회(15일)에는 식약청 직원 200여명이 참여해 식중독 예방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노연홍 식약청장은 식품안전 인식 주간과 관련 “국민은 건강한 삶을 위해 안전과 균형, 영양이 확보된 ‘좋은 식품’을 공급받을 권리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국민의 안전이라는 큰 목표 아래 정부는 소비자 및 업계와 함께 국민에게 좋은 식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