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고 자신감 있는 급식 운영 ‘첫걸음’!
행복하고 자신감 있는 급식 운영 ‘첫걸음’!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1.09.30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저경력 영양(교)사 위한 직무교육 실시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영철)은 30일 제주시 관내 초·중학교 근무경력 3년 미만의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행복하고 자신감 있는 급식 운영을 위한, 2021 저경력 영양(교)사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저경력 영양(교)사의 맞춤형 연수를 통한 사기 진작 및 업무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학교급식 운영 및 위생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교육의 강사진은 경험이 풍부한 선배 영양교사를 중심으로 꾸려 ▲단체급식 조리방법, 예산관리 ▲영양교육 ▲청렴·친절 교육 등 실제 학교 현장에서 쌓아온 비법을 전하는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그리고 직무교육 일정도 현장 베테랑 영양교사 위주로 구성해 ▲‘단체 급식 레시피 비결, 맛있는 학교급식 노하우!’에 한림중학교 전영순 영양교사 ▲‘효율적인 예산관리, 똑똑한 학교급식 노하우!’에 신창중학교 한순금 영양교사 ▲‘영양교육 실제, 재미있는 영양수업 노하우!’에 서귀북초등학교 김은미 영양교사 ▲‘청렴·친절교육, 스마일 학교급식!’에 제주시교육지원청 김양희 학교급식담당으로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신규 영양교사는 “평소 어려웠던 급식 분야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선배와 동료 영양(교)사들과 함께 현장에서 겪는 좌충우돌 애로사항과 문제 해결점을 서로 공유할 수 있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를 추진해 저경력 영양(교)사들의 직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행복하고 자신감 있는 급식 관리자로 자리매김하도록 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