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키 10cm를 찾아라!
숨은 키 10cm를 찾아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1.10.15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센터, 센터장 대상 키 성장 교육 진행
비대면 방식 진행으로 센터장들 참여율 높여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광주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허영란, 이하 서구센터)는 14일 ‘숨은 키 10cm를 찾아라!’는 주제로 지역아동센터 대상 집합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서구 관내 20여 명의 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호르몬과 영양 ▲어린이 식생활 스크리닝 검사(Dietary Screening Test) ▲ 부모 상담으로 진행됐다. 특히 서구센터 특화사업인 영양판정 ‘쑥쑥성장연구소’의 일환으로 어린이 식생활 스크리닝 검사(DST) 결과지 보는 방법 등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간단한 퀴즈를 통해 수강자들의 집중을 유도하기도 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센터장들은 “아동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식습관, 생활 리듬 등에 대해 알게 되었고, 교육을 토대로 이와 관련된 내용을 아동과 학부모님께 보다 쉽게 안내드릴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서구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센터장님들과 소통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며 “지역아동센터에서 아이들의 성장에 대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집합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 이 같은 방식 덕분에 센터장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