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 진상품, 라이브로 만난다
임금님 진상품, 라이브로 만난다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1.10.28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적연합회, ‘지리적표시 라이브 페스타’ 라이브 커머스 진행
전국 대표 특산품, 농가 직배송 빠르고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어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사단법인 한국지리적표시특산품연합회(회장 김애란, 이하 지리적연합회)가 우리나라 대표 지역 특산품을 소개·판매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지리적표시 라이브 페스타’를 28일 시작해 11월 19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철원오대쌀 ▲여주쌀 ▲안성쌀 등 우리에게 친근한 명품쌀부터 지리적표시 제18호로 등록된 ▲제주돼지 수제 100% 돈까스 ▲김천포도 샤인머스캣 등 건강 먹거리 10여 종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지리적표시 라이프 페스타 포스터 (자료_한국지리적표시특산품연합회)
지리적표시 라이프 페스타 포스터

특히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지리적연합회가 품질을 보장하는 우리나라 대표 특산품을 직배송으로 받을 수 있어 빠르고 신선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방송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을 지급하고 ▲깜짝 퀴즈 ▲기대평 남기기 ▲소셜 미디어 이벤트 ▲뽑기 게임 ▲쿠폰 이벤트까지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지리적연합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리적표시 특산품은 고흥석류, 김천포도, 이천 쌀 등 농수산물(임산물) 및 가공품의 명성·역사·품질·기타 특징이 본질적으로 특정 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비롯한 경우 국가에서 브랜드로 인정해 보호하는 농산물이다. 유럽의 와인 AOC 제도에서 시작된 것으로, 우리나라도 지역 특산품의 진품과 가품을 구별하는 등 원산지부터 생산, 가공, 유통까지 철저하게 관리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지리적연합회 관계자는 “지리적표시에 대한 소비자 이미지 제고와 지역 농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좋은 품질의 우리 지역 특산품을 적극 발굴해 지리적표시 제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