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활성화에 나선 지역 특산품
소비 활성화에 나선 지역 특산품
  • 서양옥 기자
  • 승인 2021.11.03 13: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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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세일페스타, 팔도보부상 온라인 기획전 개시
지자체들, 온라인 플랫폼 5개사와 특산물 할인 판매

[대한급식신문=서양옥 기자] 국내 최대 쇼핑 축제인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가 지난 1일 개막한 가운데 지자체와 온라인 플랫폼이 협업해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는 행사가 있어 눈길을 끈다. 

코세페 추진위원회(유통업계 주도 민간 추진위원회)는 오는 15일까지 ▲공영홈쇼핑 ▲롯데온 ▲인터파크 ▲현대홈쇼핑 ▲GS SHOP 등 온라인 플랫폼 5개사와 ‘팔도보부상’ 판매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팔도보부상 포스터.

올해 처음 진행되는 팔도보부상 기획전은 지자체 중·소상공인들에게는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도와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고, 소비자에게는 지역 제철 특산물을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으로, ▲제주도 ▲포항시 ▲울릉군 ▲해남군 ▲진도군 등 다양한 지자체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먼저 공영홈쇼핑은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연계해 감귤, 황금향 등 약 60여 개 상품을 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롯데온은 지역별 중·소상공인 400여 개사와 함께 식품, 생활, 뷰티, 가전제품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인터파크는 전남 영암·해남·진도 특산물 쇼핑몰과 연계해 쌀, 고구마, 김치 등 다양한 식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울릉도 오징어, 완도 전복, 구룡포 과메기 등 전국 팔도의 제철 음식 특산품과 함께 팔도보부상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GS SHOP도 전국 17개 시·도의 제철 지역 특산물 총 1000여 개 상품을 최대 62%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팔도보부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www.koreasalefesta.kr) 내 특별판매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세페 추진위원회 측은 “올해 처음 실시하는 코세페 팔도보부상 기획전으로 움추렸던 소비가 되살아날 것”이라며 “소비자들은 신선한 지역 특산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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