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로 소통하는 서울 학교급식
‘카드뉴스’로 소통하는 서울 학교급식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1.11.21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농수산公, 12개 과일·채소 주제로 카드뉴스 제작·배포
학교-산지간 교류 활성화… 학생 교육 위한 컨텐츠도 보강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 이하 공사)는 ‘2021년 친환경농산물 산지체험 대체 카드뉴스(이하 카드뉴스)’를 12월까지 서울지역 영양(교)사를 비롯한 학교급식 관계자 등 총 1500여 명에게 모바일로 배포할 계획이라고 지난 18일 밝혔다. 

친환경농산물 카드뉴스.

카드뉴스는 주요 이슈나 뉴스를 이미지와 간략한 텍스트로 재구성해 보여주는 새로운 개념의 뉴스 포맷으로, 공사 친환경유통센터가 학교와 산지간 교류를 위해 매년 실시하는 친환경농산물 산지체험이 코로나19로 추진이 어려워지자 이를 대신해 SNS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카드뉴스는 순차적으로 넘겨볼 수 있어 일반 기사형 뉴스보다 모바일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환경에 가독성 및 전파력이 높고, 확산성도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카드뉴스는 주요 품목 12개(과일 3, 채소 9)를 주제로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김중석 작가의 릴라(생산자)와 도치(영양교사) 캐릭터를 활용해 친환경농산물을 소개하는 등 생산자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영양(교)사들에게는 레시피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식단 구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향후 학생들에게 교육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컨텐츠 보강을 추진 중이다. 

공사 이선동 농산급식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생산자의 상황을 공감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영양(교)사와 어린이들에게는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등 온라인을 통해 지속적인 소통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서울시와 협업해 내실 있는 친환경농산물 산지체험 행사 추진과 함께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도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