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가정간편식’ 생활
슬기로운 ‘가정간편식’ 생활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1.11.24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센터, 중·고생 대상 세계 식생활 교육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서울 서대문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조미숙, 이하 서대문구센터)는 지난 10월 지역아동센터 중·고생들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가정간편식 생활 - 편의점·밀키트편’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친환경 꾸러미, 희망급식 바우처 등 급식 지원 대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청소년기 영양 섭취와 식습관은 평생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시기임을 감안해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주안점을 뒀다.

교육 내용은 코로나19로 인한 가정간편식 소비 증가와 해외여행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편의점 밀키트 제품들을 활용하고, 세계 음식조리 활동 및 식생활 문화를 함께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교육 1일차에는 ▲청소년 식생활 지침 ▲슬기로운 가정간편식 생활 ▲이탈리아 소개 및 식생활과 문화 ▲조리실습이 진행됐고, 교육 2일차에는 ▲가정간편식 소개 ▲밀키트 정의 ▲베트남 식생활과 문화 ▲조리실습 각 4단계로 이뤄졌다. 

서대문구센터 관계자는 “청소년의 영양 지식 및 식생활 태도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교육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관내 아동ㆍ청소년들이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스스로 건강한 음식을 선택ㆍ섭취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