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 향상 연수에 열기는 ‘후끈’
전문성 향상 연수에 열기는 ‘후끈’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1.12.1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교육청, 영양(교)사 560명 대상 연수 실시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 이하 대구교육청)은 지난 9일 유·초·중·고 영양(교)사 56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연수 인원을 80명으로 제한하고, 나머지 480여 명은 유튜브를 통해 참여했다. 특히 올해부터 ‘학교급식법’에 적용되는 ‘원아 100명 이상 사립유치원’ 영양(교)사 85명도 동참했다.

대구교육청이 영양(교)사 56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강연은 상지대학교 이해영 교수의 ‘학교 영양·식생활교육의 현재와 미래’와 강릉 임곡초 홍지영 영양교사의 ‘놀이와 함께하는 영양수업’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강연 이후에는 2022년 학교급식 주요 변경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학교급식 안전과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연 2회에 걸쳐 영양(교)사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영양(교)사와 조리사 대상으로는 역량 강화 연수를, 식재료 납품업체와 위탁급식업체 대표를 대상으로는 위생·청렴도 향상 교육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영양(교)사의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무교육을 실시해 학생, 학부모와 급식 종사자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급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