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도시락제조 업소 점검
서울시, 도시락제조 업소 점검
  • 이원식
  • 승인 2011.05.2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곳 행정조치, 우수업소 3곳 식품안전포털에 공개

시는 지난 4월 11일부터 28일까지 18일 동안 나들이 철에 시민들이 즐겨먹는 김밥, 도시락, 햄버거, 샌드위치 등 도시락제조 업소 93곳에 대해 시민단체와 합동으로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중점 점검사항은 무신고(무표시) 제품 사용여부, 사용원료의 변질 및 유통기한 경과여부,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적정 준수여부, 시설기준 적합 여부, 자가 품질검사 실시 및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여부, 기타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이다.

점검결과 도시락제조업 93곳 중 19곳이 적발 됐으며, 제품 안전성검사에서는 44개 제품 중 1개 제품이 대장균 양성으로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시는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해당 자치구를 통해 행정처분을 실시할 예정이며, 시민고객들이 안전한 식품을 고르는 요령으로 표시기준(유통기한, 제조일자 중량 등)이 표기되어 있는지와 유통기한을 시간까지 확인하고 구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이번 점검에서 우수업체로 확인된 (주)키라야미(용산구 소재), 베스트 푸드키즈(중랑구 소재), 두영푸드(양천구 소재) 등 3곳에 대해서는 업소명, 대표자, 식품(제품)명, 소재지, 전화번호 등을 서울특별시 식품안전 정보포털(FSI)에 공개해 일반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