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어린이급식, 체계적 관리한다
나주 어린이급식, 체계적 관리한다
  • 김선주 기자
  • 승인 2022.01.1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나주센터, 지난 1월 1일 개소

[대한급식신문=김선주 기자] 동신대학교가 전라남도 나주시 관내 어린이의 영양을 책임질 나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노희경, 이하 나주센터)를 지난 1월 1일 개소했다. 

전남 나주센터가 지난 1월 1일 개소했다. 

이번에 개소한 나주센터는 2012년부터 10년간 운영해온 전라남도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전남도센터) 사업이 종료되고, 나주시의 신규 설치 위탁이 확정됨에 따라 기존 전남센타의 사업과 직원을 고용 승계해 운영 중이다.

이에 따라 나주시는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 제21조에 근거해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나주센터를 본격 운영한다.

특히 나주센터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124개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안전·영양관리 실태조사 및 현장 지도 ▲어린이급식소 맞춤형 식단 개발 및 보급 ▲위생안전·영양교육 자료 개발 ▲대상별(원장, 교사, 조리원, 어린이, 학부모) 교육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집중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나주센터장을 역임하게 된 동신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노희경 교수는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영양 수준 향상을 위해 체계적이고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나주시 어린이급식의 안전관리를 선도하는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