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공기관 평가에 '중대재해처벌법' 반영
지방공공기관 평가에 '중대재해처벌법' 반영
  • 서양옥 기자
  • 승인 2022.05.23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공단, 지방공기업평가원과 업무협약
산재 예방 교육과정 운영, 전국 공공기관에 확대

[대한급식신문=서양옥 기자] 올해 1월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급식소 등 학교 현장과 교육기관에 대해 위험성을 평가하는 가운데, 앞으로 지방공공기관 평가에도 재해처벌법 위반 여부 등이 반영된다. 

안전보건공단과 지방공기업평가원이 23일 지방공공기관 중대재해처벌법 안착 및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안전보건공단과 지방공기업평가원이 23일 지방공공기관 중대재해처벌법 안착 및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 이하 공단)과 지방공기업평가원(이사장 최치국, 이하 평가원)은 23일 울산 안전보건공단 본부에서 ‘지방공공기관 중대재해처벌법 안착 및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지방공공기관 중대재해처벌법 안착과 안전보건 역량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공단은 평가원을 대상으로 중대채해처벌법과 관련한 컨설팅을 실시하고, 지방공공기관(공사·공단)을 대상으로는 중대재해처벌법 안착을 위한 교육강사 지원에 나선다.

평가원은 지방공공기관 평가기준에 중대재해처벌법 내용을 반영하고 산재 감소를 위한 전문화된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평가원은 중대재해처벌법 실무과정을 소규모로 운영 중이며, 향후 전국 1400여 개 지방 공공기관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보건관리체계 조기 구축과 함께 지방공공기관의 산업안전보건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전문화·고도화를 위한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안종주 공단 이사장은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된 이후 산업재해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요구가 확대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방공공기관의 중대재해처벌법 조기 안착과 지방공공기관의 산업안전보건 수준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