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사이버장터, 공동구매 코너 개설
경기사이버장터, 공동구매 코너 개설
  • 김정교
  • 승인 2011.05.3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 등 서민 필수식품 저렴하게 판매

경기도(이하 도)가 운영하는 경기농특산물 전문 쇼핑몰 ‘경기사이버장터(kgfarm.gg.go.kr)’가 소셜쇼핑 코너를 개설하고 서민 물가와 밀접한 농수식품을 기존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경기사이버장터는 6월 1일부터 첫 번째 공동구매 상품으로 여주군에 위치한 (주)대복의 ‘한복선 포기김치’ 10kg를 시중가 4만4,900원에서 36% 할인된 2만8,900원에 1,000개를 한정 판매한다.

경기사이버장터는 경기미, 포도, 배 등 매달 1개 품목의 경기 농특산물을 정해 공동구매를 진행할 계획이며, 7월에는 경기미를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경기사이버장터의 공동구매는 일시적인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인 홍보와 판매에 주안점을 둔 방식으로 참여 농가와 판매 가능 수량을 미리 선정하고 높은 할인율을 적용할 계획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수환 도 농산유통과장은 “최근 물가상승으로 서민 장바구니가 많이 가벼워져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늘고, 농특산물 전문 소셜커머스 쇼핑업체가 생겨났지만 물가와 거리가 먼 건강식품, 가공식품 위주인 데다 그마저도 폐업 등으로 고객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안 과장은 이어 “도는 소비자와 농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지속적인 판매관리로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