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농산물이 맛난 학교급식에~
세종 농산물이 맛난 학교급식에~
  • 이미현 기자
  • 승인 2022.06.24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학교급식 레시피 경연대회 개최
식생활교육 역량 강화 위한 메뉴 교육도

[대한급식신문=이미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에서 나고 자란 제철 농산물이 건강하고 맛있는 메뉴로 재탄생해 학교급식에 제공된다.

세종교육청 전경.
세종교육청 전경.

세종시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공공급식센터, 도담동 싱싱문화관에서 학교 영양(교)사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제철 농산물 이용 학교급식 레시피 뽐내기’ 경연대회를 열었다. 

세종시가 주최하고, 식생활교육세종네트워크(대표 유수자)가 주관한 이번 경연대회는 관내 농산물과 농가공품을 이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학교급식 레시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 첫날은 8팀을 구성해 레시피 개발 회의를 진행했고, 이튿날에는 기획한 레시피를 토대로 요리경연을 펼쳤다.

이날 대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먹거리 실천을 위한 학교급식 메뉴 개발교육 ▲건강한 식단을 위한 전통장류 이해와 활용 ▲미각교육 등 강의도 진행돼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식생활교육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유전자조작 농산물을 사용하지 않은 식재료(Non-GMO) 등 지역의 건강한 먹거리를 홍보하기 위해 관내 가공업체 26곳이 농가공품 전시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칠복 로컬푸드과장은 “이번 경연대회로 다양한 학교급식 레시피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 및 농가공품을 이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로컬푸드 활성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