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업무매뉴얼… 업무 ‘길잡이’ 기대
학교급식 업무매뉴얼… 업무 ‘길잡이’ 기대
  • 이미현 기자
  • 승인 2022.06.2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 TF 협의 거쳐 오는 9월 학교 배부
신규·저경력 영양(교)사들의 업무 표준화에 도움

[대한급식신문=이미현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 이하 경북교육청)은 영양(교)사들의 원활한 학교급식 운영과 업무 이해를 돕기 위해 ‘학교급식 업무매뉴얼’을 제작하고, 오는 9월경 도내 모든 학교에 배부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의 이번 조치로 급식업무를 새롭게 시작하거나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영양(교)사들이 표준화된 매뉴얼을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교육청이 학교급식 업무매뉴얼 제작을 위해 TF 회의를 하는 모습.

학교급식 업무매뉴얼은 ▲시기별 학교급식 추진 업무 ▲학교급식 식재료 품질관리 ▲학교급식 운영관리 ▲식단작성 및 품의 ▲공문서 작성법 ▲나이스 및 K-에듀파인 ▲위생·안전관리 등을 주요 내용으로 제작된다.

이를 위해 경북교육청 관계자와 영양교사 12명으로 구성된 TF를 만들어 3차례의 협의와 검토를 거쳐 제작한다.

경북교육청은 학교급식 현장에서 필요한 업무매뉴얼을 발간해 급식운영 전반에 대한 역할과 영양(교)사 업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제공함으로써 신규 또는 저경력 교사들이 급식업무를 안정적으로 수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종진 경북교육청 체육건강과장은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업무매뉴얼 개발·보급을 통해 영양(교)사의 업무 표준화에 도움은 물론 급식업무 효율성도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