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학교급식 조리 연수 ‘눈길’
맞춤형 학교급식 조리 연수 ‘눈길’
  • 서양옥 기자
  • 승인 2022.07.22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찾아가는 조리역량 강화 연수 실시
맛내기 비법에서 급식기구 활용한 대량조리까지

[대한급식신문=서양옥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교육청)이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실무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29일까지 ‘2022년도 찾아가는 조리역량 강화 연수’를 추진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관계자 10명 이상이 근무하는 과대 급식학교 10개교를 선정, 급식관계자의 직무역량 강화를 통한 급식 만족도 제고와 일터의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찾아가는 조리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급식 종사자들.

이에 따라 강사진이 학교별 식생활교육관을 직접 방문해 급식 만족도를 높이는 맛내기 비법과 급식기구를 활용한 대량조리 시연 및 맞춤형 조리법 개발·실습 등을 진행한다.

특히 ▲세계의 다양한 드레싱 및 소스 만들기 ▲GMO 식품 및 학생 선호 요리 실습 ▲비선호 식재료 활용 영양 식단 개발 ▲오븐 활용 실습 등 조리 실습뿐만 아니라 조리과학 이론을 맞춤식으로 배우고, 응용해 보는 다양한 시간들로 구성했다.

또한 행복한 일터·신바람 일터 만들기를 주제로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는 소통과 화합 연수, 우수 식재료를 직접 찾는 힐링 체험 연수도 함께 마련됐다.

김현숙 교육복지과장은 “각 학교 특성과 급식시설에 맞는 맞춤형 조리 연수를 진행해 직무 능력 향상은 물론 급식 운영에 가장 중요한 급식종사자 간 화합과 소통이 더욱 돈독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교급식 종사자의 직무 만족도를 높여 급식 만족도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연수 지원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