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음식물쓰레기 저감 공모전 개최
세종시, 음식물쓰레기 저감 공모전 개최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2.09.14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대상 음식물류 폐기물 저감 영상 공모전 실시
다음 달 31일까지 자유 형식으로 홍보영상 제작·제출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 이하 세종시)가 지난 1일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2022년 음식물류 폐기물 저감 홍보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음식물류 폐기물 저감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저감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 음식물류 폐기물 저감 공모전’ 포스터.
‘2022 음식물류 폐기물 저감 공모전’ 포스터.

지난해 세종시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량은 9871t으로, 이는 지난 2016년 2920t 대비 약 3.4배 증가한 양이다. 아울러 지속적인 음식물류 폐기물 증가로 처리비와 처리시설 부담 등의 경제적 손실이 해마다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공고일 기준 세종시에 주소를 두거나 세종시 소재 직장·학교에 다니는 개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자유 형식의 홍보영상을 1~3분 내외 동영상으로 제작해 다음 달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심사 및 시상은 일반부(만 19세 이상)과 청소년부(만 19세 미만)로 나눠 실시된다. 세종시는 최종 심사를 거쳐 부문별 최우수, 우수, 장려 등으로 각 3명을 선정해 시장상과 총 120만 원의 온누리 상품권을 수여한다.

또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영상은 세종시 누리집, 유튜브 SNS 등을 통해 음식물류 폐기물 저감 홍보영상으로도 사용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고 및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은희 자원순환과장은 “늘어나는 음식물류 폐기물 저감을 위해 모두가 동참해야 할 때”라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실천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