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갈치김치’, 김치품평회서 날개달다
아워홈 ‘갈치김치’, 김치품평회서 날개달다
  • 한명환 기자
  • 승인 2022.11.2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의 날 기념식서 농식품부 장관상 받아
시원한 맛, 감칠맛, 우수한 식감 등 호평받아

[대한급식신문=한명환 기자]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22일 서울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열린 ‘제11회 김치품평회’ 시상식에서 ‘아워홈 갈치김치’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공동주최한 김치품평회는 국내산 김치 품질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제3회 김치의 날 기념식과 연계해 진행됐다.

김치품평회 시상식에서 정재훈 아워홈 사업부장(오른쪽)과 김인중 농식품부 차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치품평회 시상식에서 정재훈 아워홈 사업부장(오른쪽)과 김인중 농식품부 차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문가와 소비자 패널로 구성된 전문평가단은 소비자 접근성, 농업연계성, 맛 품질 관능 평가 등을 기준으로 심사했다.

아워홈은 이번 품평회에 아워홈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갈치김치’를 출품했다. 갈치김치는 시원한 맛과 감칠맛, 식감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농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아워홈 김치의 전문성,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믿고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김치를 통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