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 식품안전 점검 철저히
김장철 식품안전 점검 철저히
  • 한명환 기자
  • 승인 2022.11.3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김장철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 67곳 점검해 위반업소 1곳 적발
아울러 배추, 고춧가루 등 김장재료 30건 수거해 농약 등 검사… 모두 적합

[대한급식신문=한명환 기자]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 이하 대구시)가 29일 김장철 성수식품 제조‧판매업체를 점검한 결과 위반업소 1곳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김치속, 절임 배추, 고춧가루 등 제조‧판매업체 67곳을 점검했다. 주요 점검내용은 ▲무등록·무신고 제품 사용 ▲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판매 ▲식품의 위생적 취급 기준 준수 등이다.

대구시가 김장재료 제조업체를 점검한 결과, 위반업소 1곳을 적발했다. 해당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대구시가 김장재료 제조업체를 점검한 결과, 위반업소 1곳을 적발했다. 해당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점검 결과 품목제조 변경 보고를 하지 않고 제품을 생산한 제조업체 1곳이 적발됐다. 대구시는 해당 업체에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구시는 배추, 고춧가루, 젓갈 등 김장재료 30건을 수거해 잔류농약 등을 검사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김흥준 대구시 위생정책과장은 “앞으로도 특정 시기에 소비가 증가하는 식품 등에 대한 사전 점검을 실시해 식품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