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체계적인 노무관리 지원한다
경북교육청, 체계적인 노무관리 지원한다
  • 정명석 기자
  • 승인 2023.01.12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무직 노무관리 전문 강사 양성 추진
노무관리 지원, 컨설팅 참여 등 다방면 활동 예정

[대한급식신문=정명석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 이하 경북교육청)은 교육공무직 노무관리 전문 강사 자원을 선발해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현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까다로운 교육공무직 노무관리를 신속히 지원하기 위한 노무관리 전문 강사를 양성한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까다로운 교육공무직 노무관리를 신속히 지원하기 위한 노무관리 전문 강사를 양성한다고 밝혔다.

이번 노무관리 전문 강사 양성은 법규·판례·고용노동부 행정해석 및 단체협약 등 산재해 있는 각종 기준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판단해야 하는 교육공무직 업무의 어려움을 노무관리 전문 강사 지원을 통해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함이다.

선발된 노무관리 전문 강사는 근로계약 체결, 복무 관리, 임금 지급 등 노무관리 전반에 대해 정기적인 교육과 연수를 통해 강사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공무직 분야 교육 시 강사 자원을 지원하고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 길라잡이 제작 참여, 노무관리 컨설팅 참여 등 다양한 방면에 활용할 계획이다.

정종희 경북교육청 학교지원과장은 “교육공무직 노무관리 전문 강사를 통해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노무 관련 문제를 신속히 해소하고 업무 지원을 통해 업무 담당자 부담을 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