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업도 수요자 중심 공급으로 변화해야”
“수산업도 수요자 중심 공급으로 변화해야”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1.1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상근 해수부 차관, 양식수산물 공급망 디지털 전환 간담회 개최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송상근 해양수산부(이하 해수부) 차관이 지난 15일 해수부에서 관련부서 담당자, 연구기관 전문가들과 함께 ‘양식수산물 공급망의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양식수산물의 종자 생산부터 사육방식, 유통, 수출입 위생․검역에 이르기까지 공급망 전 과정에서 개별적으로 추진 중인 디지털화 현황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향후 추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상근 해수부 차관 주재로 열린 '양식수산물 공급망 디지털 전환 간담회' 모습.
송상근 해수부 차관 주재로 열린 '양식수산물 공급망 디지털 전환 간담회' 모습.

해수부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디지털화 현황과 앞으로의 추진계획을 부서별 담당과장, 연구기관의 전문가들이 함께 공유하고 토론해 향후 디지털화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분야별시스템 고도화와 유기적 연계를 통해 양식수산물 공급망의 체계적인 디지털 전환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송상근 차관은 “이제 수산업도 생산자 중심의 공급체계에서 벗어나 수요자인 국민과 해외시장이 원하는 수산물을 맞춤형으로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업무효율화를 위한 디지털화를 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