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식자재를 활용하기 위한 노력
지역 식자재를 활용하기 위한 노력
  • 정명석 기자
  • 승인 2023.01.2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 학교 영양(교)사·조리사 모임, 지역 식자재 활용 메뉴 개발
학교급식 활용 위해 조리방법 및 조리팁 작성… 학교급식현장 배포

[대한급식신문=정명석 기자] 남해 학교 영양(교)사, 조리사 10명으로 이뤄진 ‘보물섬 건강급식 학습공동체 식단개발팀(이하 식단개발팀)’은 17일, 18일 양일간 남해군먹거리통합지원센터 식재료 표준화 연구실에서 학교급식 식단개발과 조리 연구 및 실습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식단개발팀은 학교급식에 지역 식자재의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남해산 먹거리를 이용해 레시피를 개발하고 있다.

식단개발팀의 지역산 식자재를 활용한 학교급식 식단개발은 올해 3년 차 운영 중이며 개발한 식단은 학교급식 표준식단에 반영하고 있다.

지역 식자재를 활용해 학교급식메뉴를 개발하는 ‘보물섬 건강급식 학습공동체 식단개발팀’.
지역 식자재를 활용해 학교급식메뉴를 개발하는 ‘보물섬 건강급식 학습공동체 식단개발팀’.

이날 식단개발팀은 건느타리, 건멸치, 시금치, 유자청, 흙마늘 진액 등 지역 식자재를 활용해 건느타리잡채·밀전병, 남해면 멸치파스타, 석탄치킨, 시금치크림치킨, 시금치스크램블에그 샌드위치, 시금치돈가스, 유자잼와플·유자청머핀 등 8가지 메뉴를 개발했다.

개발한 메뉴는 실제 학교급식을 상정하고 쉽게 적용하기 위해 조리방법 및 조리 탑 자료까지 작성했다. 해당 레시피 및 조리법 자료는 학교급식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