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예방 통합포털, 새 이름 지어주세요” 
“산재예방 통합포털, 새 이름 지어주세요” 
  • 손현석 기자
  • 승인 2023.03.2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공단, (가칭)산재예방 365포털 명칭 대국민 공모 
“2025년까지 구축 목표…‘미래형 산재예방 서비스’ 제공” 

[대한급식신문=손현석 기자]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 이하 공단)은 오는 31일까지 산업안전보건 관련 통합포털 (가칭)‘산재예방 365 포털’의 대국민 명칭 공모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와 ‘위기탈출 안전보건’ 앱 등에서 온라인으로 참여가능하다. 입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명 100만원, 우수상 1명 50만원, 장려상 1명 30만원의 포상금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가칭)‘산재예방 365 포털’은 정보검색, 자금지원, 교육신청 등 공단에서 별도 운영되는 55개 대외 시스템을 일원화해 안전보건 정보, 민원, 서비스를 통합·제공하는 시스템으로 구현될 예정이다. 

지금까지 사업장에서 산재예방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개별 사이트를 접속해 회원가입을 따로 해야 하는 등 불편한 절차를 거쳐야 했다. 이뿐만 아니라 상이한 분류체계와 혼재된 정보로 수요자가 원하는 ‘원스톱’ 서비스 구현이 어려웠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는 산재예방 종합 포털 구축을 국정과제로 선정했다. 이 포털은 2025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포털 구축 이후에는 공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산재예방 서비스를 접속 한 번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신규 서비스로 이용자의 산재예방 서비스 참여이력을 활용한 안전수준 자가 점검, 환류(Feed Back)를 통한 맞춤식 안전정보 추천서비스 등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안종주 이사장은 “앞으로 통합포털에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최신 IT기술이 적용된 미래형 산재예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포털 명칭 공모에 많은 국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