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식품안전관리원 육성한다
미래의 식품안전관리원 육성한다
  • 정명석 기자
  • 승인 2023.04.06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 인증원, 식품산업 구직자 대상 식품안전 역량강화 교육 지원
충북 고용안정 패키지 사업 추진단과 협업… 충북 고용시장 안정 기여

[대한급식신문=정명석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HACCP 인증원)은 충북지역사회 인재양성을 위해 식품산업 구직자를 대상으로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HACCP 인증원은 식품산업 종사자의 현장 전문역량 함양을 위해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경력단절자 및 취업준비생 등 306명을 대상으로 총 10회 교육을 실시했다.

HACCP 인증원이 충북지역 식품산업 구직자를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HACCP 인증원이 충북지역 식품산업 구직자를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HACCP 인증원과 ‘충북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 추진단’이 협업해 추진됐으며, 지속적으로 지역청년, 구직자, 고졸자,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HACCP 정책방향과 개요, 식품·축산물 위생 관계법령, 스마트 HACCP의 이해, 선행요건 프로그램 이해, HACCP 인증업체 비대면 영상견학 등이다.

조기원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일자리 안정 및 고용유지율 제고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식품안전관리 전문기관으로서 식품안전분야 인적 경쟁력 강화 및 식품안전 수준 제고를 위해 ‘식품안전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