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젊은 당뇨병 환자 애로사항 청취
보건복지부, 젊은 당뇨병 환자 애로사항 청취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5.0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민수 제2차관, 소아·청소년·청년 당뇨병 관계기관 간담회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보건복지부는 지난달 28일 박민수 2차관 주재로 서울대학교병원 의학연구혁신센터 회의실에서 소아·청소년·청년 당뇨병(이하 ‘소아·청년 당뇨병’) 환자 및 보호자와 관련 단체 및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021년 국회에서 ‘소아·청소년·청년 당뇨병 환자 등 지원에 관한 제정법률안’을 발의하는 등 34세 이하 ‘젊은 당뇨병 환자’에 대한 관심과 지원 강화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관련 정부 정책 및 지원제도를 점검하고 개선 방향 등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젊은 당뇨병 환자수는 2018년 약 6만7000명에서 2020년 7만7000명, 2022년에는 9만2000명 등 최근 연평균 8.3%씩 증가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달 28일 '소아·청년 당뇨병' 환자와 보호자, 관련 단체 및 전문가들이 참석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달 28일 '소아·청년 당뇨병' 환자와 보호자, 관련 단체 및 전문가들이 참석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젊은 당뇨 환자와 가족이 겪고 있는 고충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아울러, 관련 단체와 전문가들로부터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소아·청년 당뇨병 관련 각계의 건의사항 및 제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건복지부 박민수 2차관은“정부는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참고하고, 관계기관 및 전문가 등과 지속 소통하면서 소아·청년 당뇨병 환자들과 가족분들이 일상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