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 인지도 확산 캠페인 전개
HACCP인증 인지도 확산 캠페인 전개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5.0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인증원, 소비자단체-홈플러스와 업무협약
홈플러스 매장에 배너 설치, 리플릿·기념품 등 제공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HACCP인증원)은 지난 4일 한국소비자교육원(원장 전계순)과 홈플러스(대표 이제훈)와 함께 HACCP 홍보 공동캠페인 전개를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참여기관 및 기업, 단체가 오는 14일 제22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소비자에게 HACCP 인증의 중요성을 알림으로써 인지도를 확산하고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왼쪽부터)HACCP인증원 윤재우 이사, 한국소비자교육원 전계순 원장, 홈플러스 신건호 상무가 업무협약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HACCP인증원 윤재우 이사, 한국소비자교육원 전계순 원장, 홈플러스 신건호 상무가 업무협약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식품안전의 날이란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 2002년에 제정한 날이다. 또한 전후 2주간을 ‘식품안전주간’으로 정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법정지정일로 지정돼 식품안전 인식 제고를 위해 민·관·산·학계 등이 연계한 기념식 등 다양한 행사와 홍보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식품안전주간(5.7.~5.21.) 동안 전국 100여개 홈플러스 식품 매장 내에서 안전한 식품 구매 습관을 위한 ‘HACCP 홍보 배너’가 설치되고, 10여개 매장에서는 리플릿 및 기념품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소비자 현장캠페인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HACCP 홍보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대형마트를 통해 HACCP에 대한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스스로 실천하고 함께하는 식품안전문화 정착과 건강한 국민 식생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기원 원장은 “인증원과 업체가 향하는 식품안전의 종착지는 소비자에게 있다”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우리 가족 안심먹거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