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에 한국의 맛 알린다
캄보디아에 한국의 맛 알린다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3.05.0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동남아시안게임 연계 홍보·판촉 진행
17일까지 관람객 대상 소주·음료 시음 행사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이하 aT)는 K푸드의 캄보디아 시장진출 확대를 위해 2023년 캄보디아 동남아시안게임과 연계한 K푸드 홍보·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동남아 11개국이 참가하는 2023년 캄보디아 동남아시안게임은 5일부터 17일까지 이어진다. aT는 지난 5일 개막식장인 프놈펜 모로독 테코 주경기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과일 맛이 나는 한국산 막걸리와 소주, 음료 시음 행사를 실시했다.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리고 있는 동남아시안게임과 연계한 이온몰 K푸드 판촉 행사.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리고 있는 동남아시안게임과 연계한 이온몰 K푸드 판촉 행사.

또한, 한국의 다양한 주류와 음료를 체험하고 직접 구매로 이어지도록 프놈펜에서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이온몰, 마크로 등 대형유통매장에서 K푸드 판촉전을 동시 추진해 한국문화와 식음료에 관심이 많은 현지 젊은 소비층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프놈펜 주경기장에서 시음행사에 참여한 대학생 쓰라이 니어(Srey Nea) 씨는 “평소 한류에 관심이 많았는데, 생각지 못한 곳에서 한국 음료를 처음 맛보게 돼 즐겁고 음료 맛도 좋다”며 “시내에 들려 직접 구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국제 스포츠 행사를 계기로 캄보디아 시장이 활기를 띠고 K푸드 소비도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캄보디아를 비롯한 신규 유망시장으로 K푸드 수출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시장개척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